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과 함께 하실 다양한 사업 제휴와 제안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제안 신청시 유의사항

제안 기업의 권리 보호를 위해 다음 사항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제안서에 기재된 사업 아이디어에 관한 지적재산권(저작권/특허/등록실용신안 등을 의미하며 이하 동일함)을 포함한 모든 권리는 제안자에게 있습니다.

-제안자는 아이디어를 응모한 날부터 채택 여부에 대한 통지를 받기 전까지 당사에게 응모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철회 신청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응모된 적이 없는 것과 동일하게 취급합니다. 이 경우 당사는 철회 신청된 아이디어와 관련된 자료 일체를 폐기합니다.

-당사는 채택되지 않은 제안에 대하여 유출방지를 위하여 노력하며 [검토 완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관련 자료를 모두 파기합니다. 다만, 제안자가 반환을 요구하면 [14]일 이내에 반환하며, 반환을 위한 비용은 반환을 요구한 응모자가 부담합니다.


2. 제안서에 기재된 사업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제안 등록 전, 지적재산권을 미리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제안 등록 전, 제안자의 기밀정보(영업비밀 사항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안 당시 지적재산권(저작권/특허/등록실용신안 등)을 출원, 등록 또는 등록 신청한 경우 그 사실과 관련 사항(출원/등록/등록신청 번호 등)을 반드시 명시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명시하지 않은 경우, 제안하신 사업 아이디어에 대한 등록된 권리가 없는 것으로 간주되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안한 사업 아이디어에 대해 제안자가 직접 발명/창작하지 않았거나 권리를 실제 소유하지 않은 경우, 제안자는 관련 지적재산권을 제안 전에 확보하여야 합니다. 제안자가 타인의 아이디어를 도용하거나 지적재산권의 적법한 권리자가 아닌 경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은 제안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제안하신 사업 아이디어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채택된 제안에 대해 제3자로부터 지적재산권 침해 등 이의 제기가 있는 경우, 당사는 해당 채택을 취소할 수 있으며, 제안 아이디어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을 인지하고도 제안하여 당사가 입은 손해에 대해 제안자가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당사는 신규 사업 아이디어를 지속 발굴/개발 중이며, 이로 인해 제안 내용과 유사한 사업이 과거, 현재에 개발 중이거나 미래에 개발될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안자가 관련 법령(특허법/저작권법 등)에 의해 보호되지 않는 아이디어를 제안한 사실만으로 당사가 향후 그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사업을 수행할 권리를 제한 받지 않습니다.

-당사가 채택하지 않은 제안과 동일하거나 현저히 유사한 내용의 사업을 개시하는 경우, 제안자의 제안 이전에 당사가 해당 사업을 준비한 사실이 없고 사업 개시 시점 기준으로 제안 아이디어가 법적 보호의 가치가 있는 경우에 한해 당사 판단에 따라 해당 사업 개시를 위해 제안자와 협의할 수 있습니다.

-제안 아이디어가 구체적이지 않거나 제안 시점 기준으로 이미 공지의 아이디어인 경우에는 법적 보호를 받지 못하며, 당사에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4. 당사는 제안 아이디어에 대해 내부 기준에 의거한 사내·외 전문가 그룹을 통해 객관적, 합리적 방법으로 심사할 것입니다.

-모든 심사 과정은 비공개 진행되며, 심사과정에서 세부 자료가 필요한 경우, 필요 절차(비밀유지계약(NDA) 등)를 통해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제안 채택이 확정되면, 제안자에 대한 공동 개발/사업화를 제의하고 이를 통한 동반 성장 노력에 주력하겠습니다.

-제안 채택이 공동 개발/사업화 권리의 확보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공동 개발/사업화 과정에서 신의성실의 원칙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기타 공동 사업을 지속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당사는 제안자에게 그 사유를 통지하여 협업을 중단하고 제휴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제안이 채택되는 경우, 제안자는 해당 제안 아이디어에 관한 지적재산권의 전부 혹은 일부를 당사로 이전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하게 됩니다.

-당사는 채택된 제안에 대하여 합당한 보상을 전제로 지적재산권을 우선적으로 양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채택된 아이디어의 지적재산권의 전부 이전을 원칙으로 하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상호 협의에 의해 일부 이전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채택된 제안의 사업화 과정에서 당사가 개발한 아이디어에 관한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됩니다. 단 제안자가 사업화 과정에서 구체적 기여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소유 지분에 대해 별도 합의 가능합니다.

-제안 채택 후 공동 개발/사업화 협의 결렬 시, 제안자는 제안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채택된 제안 아이디어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당사 소유가 되지 아니하며, 제안자가 이미 지원받은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당사에 반납하여야 합니다.


7. 제안한 사업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의 전부 또는 일부가 당사로 이전된 경우, 당사는 이를 제안자의 허락 없이 계열사에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위한 업무를 위임할 수 있습니다.